새 학기 등교 준비 돕는 ‘와이즈캠프’ 주목받아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2.08 11:40
  • /와이즈캠프 제공
    ▲ /와이즈캠프 제공
    새 학년 등교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 프리미엄 초등 스마트 학습 와이즈캠프가 인기를 끌고 있다. 체계적인 과목 수업과 피드백으로 학생들의 공부습관을 잡아준다는 이유에서다.

    와이즈캠프는 교과 학습뿐 아니라 프리미엄 콘텐츠인 판다수학, 두두잉글리시, 오투과학 등 과목별로 학습법을 달리해 체계적인 공부를 돕는다. 이뿐만 아니라 비주얼 코칭으로 개개인의 학습 상태를 점검하고, 피드백해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감을 높였다.

    두두잉글리시는 직접 듣고 읽고 쓰고 말하는 진짜 영어 프로그램이다. 영어의 기본이 되는 파닉스부터 워즈, 리딩, 그래머, 말하기, 쓰기까지 모두 가능하다. 처음 학습을 시작하기 전 레벨테스트를 거쳐 결과에 따라서 수준에 맞는 추천학습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판다수학의 경우 초등 수학의 모든 과정들을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로 연산과 교과 개념, 문제유형, 문제풀이, 심화과정 학습을 통해 수학 마스터가 가능하게 꾸려졌다.

    오투과학의 경우 실제 같은 VR 과학여행 콘텐츠와 교과서에 나오는 실험동영상을 보며 학습할 수 있다. 가상실험 동영상과 재미있는 과학자 이야기를 통해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 학습이 가능한 게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개뼈노트,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 등의 비주얼 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콘텐츠로 학생들이 교과 단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해 기억할 수 있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주기 때문에 언어 체계를 잡는데 유용하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 가지 종류의 지문들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중요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AI몰리, 라이브화상수업, 1:1전화튜터링등 비주얼 코칭으로 학생들의 집중력과 몰입을 높여준다. AI몰리는 AI 학습 시스템으로 학생들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저장해 아이트래킹 기술로 학생이 학습 시 집중하지 않는 경우 집중하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유도하기도 한다.

    AI 학습 친구 몰리를 통해서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해 학부모 앱을 통해 저장된 학습데이터들을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라이브 화상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하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기회가 주지기 때문에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1:1 전화튜터링은 담당선생님과 통화로 학습적인 부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하며 학습관리 가능하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와이즈캠프는 비주얼 씽킹 학습법에 비주얼 코칭 학습관리를 더해 개인별 맞춤 홈스쿨링이 가능하다”며 “현재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문제집과 한자 문제집을 증정하고 있으며 설 연휴 미션, 장학금 100만 원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