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제30회 MBC창작동화대상’ 응모작 공모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3.04.24 15:38
  • 원고 마감은 오는 8월 4일(금)까지이며, 결과는 9월 21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원고 마감은 오는 8월 4일(금)까지이며, 결과는 9월 21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가 ‘제30회 MBC창작동화대상’ 응모작을 공모한다. 
     
    올해 30회를 맞이한 MBC창작동화대상은 한국 아동문학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한 창작동화를 발굴해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밝히고자 하는 취지러 기획됐다. 지금까지 이 대회는 국내 최고의 아동문학 작가 150여 명을 배출했으며 수상 작가들은 아동문학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한국 문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총 45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창작자와 독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창작 동화 부문’은 그림책, 장ㆍ단편 부문 대상 수상자를 각 1명씩 선정한다. 그림책 부문은 40쪽 분량의 글과 그림을 포함한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창작 그림책을 선정하며 개인 및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반면, 장ㆍ단편 동화 부문은 원고지 250매 내외의 창작 동화로 단편의 경우 3편 이상 응모해야 한다. 부문별 대상에게는 각 2000만원 상금을 수여하며 금성출판사에서 단행본 제작은 물론 홍보, 판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국 초등학생들의 독후 활동을 증진하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익힐 수 있도록 독후 감상 부문인 ‘MBC 창작동화독서왕’ 대회도 있다. 각 부문별 10명을 시상하는데, 저학년 20만원, 고학년 3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증정한다. 

    원고 마감은 오는 8월 4일(금)까지이며, 결과는 9월 21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창작동화대상은 MBC와 금성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제정하고, 금성출판사가 공식 후원하는 대회다. 

    글=장희주 조선에듀 기자(jhj@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