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듀오링고’ 강의 신설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12.16 17:22
  • /파고다 제공
    ▲ /파고다 제공
    파고다교육그룹이 듀오링고(Duolingo English Test·DET) 강의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듀오링고는 양방향 언어학습 플랫폼인 듀오링고(Duolingo)에서 개발한 온라인기반의 영어 능력인증시험이다. 아이엘츠, 토플과 같은 주요 영어 능력인증시험 대비 저렴한 응시료(49달러)로 치를 수 있다.

    DET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험 관리, 평가를 통해 시험 응시 후 48시간 만에 점수 확인도 가능하다. 미국 예일대학교, 브라운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에서 DET를 채택하고 있다.

    파고다 관계자는 “듀오링고는 공간∙시간 제약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토익과 토플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시험으로 여겨진다”며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학에서 듀오링고를 인정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편의성, 효용성, 합리적인 가격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어 강의를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듀오링고 수업은 강남학원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하는 라이브클래스도 동시에 이뤄진다. DET 수업을 맡은 케일럽(Caleb) 강사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득점을 위한 핵심을 압축해 수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