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경에 처한 임직원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펀드’ 실시한 기업은?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9.22 15:00
  •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는 최근 새로운 공익 사업을 시작했다. 곤경에 처한 임직원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펀드’다.

    직원 본인 또는 가족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하는 ‘토닥토닥 펀드’는 에듀윌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매월 신청 사연을 접수받고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직원에게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약 20년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정기적·비정기적 프로그램을 오랜 시간 지속하면서 꼭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임직원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본인 또는 가족에게 갑작스레 찾아온 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같은 곤경에 처한 임직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바로 토닥토닥 펀드”라고 설명했다.

    토닥토닥 펀드는 상시 접수를 진행하며, 매월 1일에서 30일까지 접수를 완료한 신청자 중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지원 대상자 1명을 선정해 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펀드 신청을 독려해 어려움에 처한 임직원과 가족에게 응원과 희망을 꾸준히 전달할 예정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임직원을 위해 새롭게 신설한 토닥토닥 펀드 외에도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100포대의 쌀을 기부하는 ‘사랑의 쌀 나눔’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힘든 중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임직원과 회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임직원 나눔펀드’까지 활발한 나눔을 실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