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키타, 한국축제방송 업무협약 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5.06 10:54
  • 한국축제방송 조윤호 대표(우측 세번째)와 글로벌키타 정주희 대표(좌측 네번째))와 가 MOU 협약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글로벌키타 제공
    ▲ 한국축제방송 조윤호 대표(우측 세번째)와 글로벌키타 정주희 대표(좌측 네번째))와 가 MOU 협약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글로벌키타 제공
    교육 종합포털 플랫폼 ‘에듀팡’의 운영사인 (주)글로벌키타(대표 정주희)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및 행사운영 전문언론홍보사 ‘한국축제방송’의 운영사인 (주)한국축제방송·축제TV(회장 조윤호)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축제방송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최적화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활성화 하고, 마케팅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데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국축제방송의 기사 콘텐츠를 에듀팡 서비스에 노출하고, 한국축제방송의 축제정보 및 뉴스 지역네트워크를 통해 공동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에듀팡의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한국축제방송에서 제공하는 행사 소식과 교육강좌 등을 적극 홍보하고, 온·오프라인 광고 대행 업무 등 기타 양사 발전을 위한 사업에 대해서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정주희 대표는 “현재 에듀팡 교육 서비스 외에 학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체험 가능한 축제 및 행사 전문 뉴스와 콘텐츠를 한국축제방송과 함께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조윤호 한국축제방송 회장은 “오늘 한국축제방송ㆍ축제TV 설립 이후 가장 큰 변화를 가져 올 가장 뜻깊은 날이다. 유효 회원수 80여만 여명을 보유한 대한민국 No.1 교육플랫폼 업체인 ‘에듀팡’과 사업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상호 전략적 협력인 MOU를 체결 함으로써 한국축제방송의 자체 토탈계정 80만 여명을 포함하여 학부모 및 학원등 교육관계자를 포함한 163만 여명의 SNS구독 시청자 및 뉴스구독 회원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한국축제방송은 SNS를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정보와 뉴스를 공유할 수 기반을 구축함으로 더 가치 있는 사업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