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교육업계에 AI(인공지능) 도입이 활발하다. 그중에서도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은 별도 전용 학습기가 없어도 학습이 가능한 ‘재능AI수학’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재능AI수학은 별도 학습기가 없이 집에 있는 휴대전화, PC, 태블릿에서 바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비싼 기기 구매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수학 콘텐츠 개발에 대한 노하우로 개발한 온라인 적응형 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능교육이 자체 개발했다. 재능AI수학에는 1만658개의 문제 유형이 담겨 있다. 이를 학습자가 실시간으로 진단·처방받고 학습함으로써 미세한 학습 공백을 찾도록 돕는다. 이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학습자는 모르는 부분을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다.
재능AI수학은 학습자가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온라인을 통해 담당 재능선생님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비대면 학습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능선생님의 오프라인 방문 관리를 통해 학습 상황을 추가로 점검받을 수 있다. 이렇게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올라인(All-Line) 학습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은 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학습 케어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준다.
재능AI수학 학습자는 학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학습 리포트’를 함께 제공받는다. 해당 리포트는 학습자가 학습 성취도, 학습 습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학습량과 진도, 오답률 등을 과거 학습과 비교해 학습자 개인별 학습 개선 효과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중 ‘나의 위치’ 기능은 현재 나의 학습 내용을 이전, 이후와 비교해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돕는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수학은 계통성이 강한 과목이므로 저학년부터 학습 공백을 제대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제때에 학습 공백을 찾아서 해결해야만 학습 흥미를 잃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개념 이해를 탄탄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집에서 평소 사용하던 휴대전화나 태블릿으로 바로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학습을 할 수 있다”며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재능교육 홈페이지 및 재능선생님을 통해 ‘재능AI수학 7일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 체험 기간에도 재능선생님 학습 관리 등, 유료 학습과 동일한 학습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3월에 재능AI수학 학습을 시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태블릿과 모바일 쿠폰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별도 기기 없이 언제나 수학 공부 “AI가 도와드릴게요”
-[주목 ! 이 교육 프로그램] 재능교육 ‘재능AI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