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만, 영재학교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3.18 15:30
  • /와이즈만 영재교육 제공
    ▲ /와이즈만 영재교육 제공
    2022학년도 영재학교 2차 지필시험이 오는 7월 진행될 예정이다.

    창의력 기반 수학∙과학 융합교육 기업 창의와탐구의 초중등 브랜드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학생들의 실전 대비를 위해 한국창의영재교육원과 영재학교 대비 온라인 실전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다. 모의고사는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6월 26일부터 27일까지로 총 세 번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모의고사의 가장 큰 특징은 전직 영재학교 지필평가 출제단이 참여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다수의 출제 경험을 토대로 전국 8개 영재학교의 시험 유형을 집중 분석해 실제 시험과 유사한 유형, 난이도의 모의고사 문항을 출제했다. 영재학교 입시가 대폭 변경되는 만큼, 유형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경쟁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내다봤다.

    모의고사가 끝나고 나면 학생별 상세 분석 결과지가 제공된다. 심층 해설 수업도 전국 와이즈만 영재교육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의 박성두 소장은 “전직 영재학교 지필평가 출제진들이 직접 출제하기 때문에 실전 유형, 난이도와 가장 유사한 문항을 접할 수 있어 자신의 현재 실력을 가늠해 볼 절호의 기회”라고 전했다. 이어 “와이즈만 영재교육에서 제공할 해설 수업에선 문항별 상세 풀이는 물론 유형별 학습 전략까지 공개할 예정이어서 올해 영재학교 지필 대비에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접수는 이달 26일부터 한국창의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3회차 선 결제 시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응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