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글로벌 출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2.25 13:16
  • /레고 에듀케이션 제공
    ▲ /레고 에듀케이션 제공
    덴마크 레고 에듀케이션이 신제품 ‘BricQ 모션’을 다음 달 1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품은 초등을 위한 레고에듀케이션 BricQ 모션 에센셜 세트와 중등을 위한 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프라임 세트 두 가지 솔루션으로 출시된다.

    BricQ 모션은 힘, 운동, 상호작용을 스포츠에 비유해 실험하는 활동을 통해 초등 및 중학생을 위한 몰입적인 STEAM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복잡한 기술에 의존하지 않으면서도 손쉬운 체험식 학습 환경을 제공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스포츠와 STEAM이 하나로 통합된 BricQ 모션은 레고 에듀케이션 STEAM 지속 학습 체계의 최신 제품으로서, 현실 세계에 기초한 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협업 및 문제 해결 능력 연마 과정을 도와준다.

    또한 500개 이상의 레고 브릭이 포함된 독특한 구성 요소와 차세대 과학표준(NGSS)을 준수하며, 물리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종합적 이해도 발달을 이끈다.

    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에센셜 세트는 초등학생이 문제해결과정을 수행할 때 힘과 움직임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도록 구성됐다. 초등 저학년 학습단원을 살펴보면 밀기 또는 당기기로 물체의 속도 또는 방향을 변경하려는 의도대로 설계 솔루션이 작동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노력하며 초등 고학년은 물체의 움직임 패턴을 관찰하고 미래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레고 에듀케이션 제공
    ▲ /레고 에듀케이션 제공
    레고 에듀케이션 BricQ 모션 프라임 세트는 중학교 학생들에게 과학적 탐구 기술을 적용해 물체의 힘과 질량을 기반으로 한 물체의 움직임 변화에 대한 시험과정이 제공되며 커리큘럼 단위인 Science of Sports에서는 두 물체의 충돌과 관련된 솔루션을 설계, 개발 및 최적화 할 때 Newton의 세 가지 운동 법칙을 적용하고 BricQ 모션 프라임을 통해 공동 토론, 솔루션 제시 및 분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고 에듀케이션의 모든 교사용 지도서와 수업계획안은 무료로 제공된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교사용 지도서도 준다.

    BricQ 모션은 3월 1일부터 레고 에듀케이션 한국 공식파트너인 핸즈온테크놀러지로부터 사전 체험 및 주문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3월 2일 밤 8시 유튜브 라이브 런칭쇼에서는 라이브 방송 내 구매 시 30% 할인과 100만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