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외유학박람회 개최… "맞춤형 진학 전략 찾아요"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12.17 10:49
  • 종로유학원은 '2020 해외유학박람회'를 1월 4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3층에서 개최한다. / 종로유학원 제공
    ▲ 종로유학원은 '2020 해외유학박람회'를 1월 4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3층에서 개최한다. / 종로유학원 제공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가 발표된 이후,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는 대학 진학 방법을 모색하는 데 한창이다. 이중 일부는 치열한 한국 사회를 벗어나, 자신의 적성에 맞는 공부를 할 수 있는 해외 국가로 눈을 돌리기도 한다.

    국내 최대 유학기업 종로유학원은 이러한 수요에 따라 '2020 해외유학박람회'를 내년 1월 4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해외 대학 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10개국 200여개 교육기관이 참여한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 대학 진학 상담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박람회를 방문한 모든 학생은 학교 담당자와 진학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을 진행해, 해외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얻어갈 수 있다. 

    4~5등급 이하의 내신 성적이더라도 미국 100위권의 주립대와 영국의 러셀그룹의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미국의 외국인 전형인 '패스웨이 프로그램'과 'CC편입' 제도에 맞춘 대학 진학 전략을 알아볼 수 있다. 영국 대학 진학에 필수적인 '파운데이션 과정', 'A레벨'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유학원 홈페이지 또는 해외유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사전신청한 참가자들에게는 사은품이 지급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항공권, 맥북에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등 경품 외에 다양한 장학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