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7.04 10:30

- 서울교대 후원으로 진행…자기 생각 표현하는 장 마련

  • / 한솔교육 제공
    ▲ / 한솔교육 제공

    교육기업 한솔교육의 초등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주니어플라톤’이 어린이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2019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한솔교육과 조선에듀가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번 발표논술대회는 8월 25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발표와 논술,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구체적으로는 각 학년별 주어진 책을 읽고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 또는 글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주니어플라톤 회원이 아니어도 참가 가능하다.

    발표 부문은 5분 이내 발표 영상을, 논술 부문은 글을 직접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뒤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하면 된다. 두 부문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서울교대 국어교육과 교수진과 한솔교육의 교육전문가와 연구원들이 함께 맡는다. 이후 오는 9월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상과 금상 등 총 28명에게는 서울교대 총장상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서울교대에서 참가작을 전시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또한 본상 56명에게 한솔교육·조선에듀 사장상을,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주니어플라톤 관계자는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진 시대에 많은 아이들이 질문하며 책을 읽고, 자기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