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서 발행사 ㈜와이비엠은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러너스마인드와 함께 초∙중∙고 학교대상, 전국 영어 단어 퀴즈배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영어단어 퀴즈배틀은 전국의 모든 학교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반별∙그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반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개인 실력보다는 반 전체의 실력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물론 학급 내 각 학생의 개별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학년별로 진행되는 퀴즈배틀은 YBM교과지원사이트 Y클라우드나 클래스카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얼마든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영어단어 퀴즈배틀 이벤트는 이용 교과서와는 상관없이 초∙중∙고 학교에서 누구나 참가해 영어 단어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지난 4월 15일부터 YBM 영어 교과서 어휘를 내용으로 하는 1차 전국 퀴즈 배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5월에는 초∙중∙고 권장 어휘를 내용으로 '영어 단어 전국 최강반을 찾아라'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으로, YBM은 영어단어 퀴즈배틀 이벤트를 학교 학습진도에 맞춰 매월 진행한다고 한다.
YBM교사지원사이트 Y클라우드에서는 클래스카드의 스마트 단어장과 퀴즈배틀 서비스를 오픈해 선생님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카드와 함께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교수업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장호진 YBM 대표는 "교육회사와 스타트업이 만나 MOU를 맺은 만큼, 서로 장점을 살려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인 학교수업을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해 실천에 옮길 예정"이라며 "앞으로 영어 외 수학과목 등 타 교과목 지원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YBM교과서와 클래스카드, 영어 단어 전국 퀴즈배틀 이벤트 개최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