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용품 전문브랜드 에디슨을 운영하는 ㈜아이엔피(INP)가 '2019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 유아식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엔피는 2002년에 설립돼 아이들이 젓가락 사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에디슨 젓가락'을 개발 출시했다. 에디슨 젓가락을 시작으로 빨대 컵, 스푼과 포크, 식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의 특허출원 및 등록을 진행하며 엄마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해외에서도 국제특허 및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에 특허 등록을 하는 등 창의력을 인정받은 우리나라의 유아식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아이엔피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는 물론 세계 20여 개국에 에드슨 브랜드 제품을 수출해 2014년에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5년에는 300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지난해에는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를 이어받아 올해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이엔피 관계자는 이번 BBKI 수상에 대해 "단순히 판매를 위한 제품 생산에 그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연구해 엄마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에디슨의 목표"라며 "지금까지 에디슨이 계속해서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와 분석을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세계서 쓰는 유아식기… 500만불 수출탑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BBKI)' 선정 결과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