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와탐구의 와이키즈는 4세(만 30개월)부터 시작하는 수학·과학 전문 유아영재교육 브랜드다. 학습자가 수학·과학 단어와 개념을 익히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실험 등을 통해 사고력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와이키즈는 유아 교육 업계 최초로 언어 사고력 기반의 수학·과학 활동을 도입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에서 교육 받은 유아영재교육 전문 교사가 전국 34개의 센터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다채로운 실험과 체험 활동을 통해 영재성의 세 영역인 '인지적 능력' '정의적 능력' '창의적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구성주의 교육 철학'은 와이키즈의 핵심이다. 교사가 아이들에게 정답을 알려주지 않는 대신,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언어로 생각을 표현하고 또래 및 교사와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며 사고를 확장해 나간다.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영재성 계발 과정으로는 수학 체험 활동과 과학 실험을 통해 유아의 수학·과학적 호기심을 넓힌다. ▲초등 준비 과정은 주제 탐구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초등 수학·과학의 주요 개념을 체계적으로 탐구한다. ▲플러스 과정으로는 수학·과학·언어·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생활 주제를 탐구하고 오감으로 연산력을 강화한다.
커리큘럼은 크게 '수학 체험 활동'과 '과학 실험'으로 나뉜다. 수학 체험 활동에서는 유아가 일상에서 접하거나 흥미를 가질 만한 이야기를 제시하며, 각종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교구를 활용토록 한다. 이 과정에서 유아는 주요 수학 개념을 체득한다. 과학 실험을 통해 유아는 주변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며, 과학적 탐구 태도를 향상하고 호기심을 확장한다.
수업은 소수정예 모둠 형태로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토론과 발표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영상교재·교구·실험도구·전자칠판·터치스크린 등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해 이해도를 높인다.
실험·체험활동 하며 수학·과학적 호기심 넓힌다
[2019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유아영재교육 부문|와이키즈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