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딩엠이 '2019 대한민국 교육기업 대상' 초중고 독서활동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리딩엠은 책읽기와 글쓰기를 기반으로 한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이다.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독서활동을 관리하는 등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언어능력,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리딩엠은 교육센터별로 1만권 내외의 필독도서를 갖추고 있다. 학교생활기록부 등 학교활동이나 진학과 연계할 수 있도록 추천도서 및 선택도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규수업뿐 아니라 수시로 신청할 수 있는 독서와 토론, 글쓰기에 관한 교내활동 관련 수업, 방학 중 색깔 특강 등을 운영해 커리큘럼을 풍부하게 채웠다. 특히 영재학교, 과학고 등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주로 참여하는 과학수학 중심 융합독서 프로그램인 'M다빈치 프로그램'이 인기다. 진로와 연관해 깊이 있는 독서를 할 수 있게 유도한다.
리딩엠은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시스템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대치, 도곡, 목동, 잠실, 서초 등 주요 교육 특구를 비롯해 총 18개의 교육센터가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독서활동매니지먼트 솔루션(RAMS)은 리딩엠의 강점이다. 개인의 독서 이력을 진단, 분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전문 지도교사도 리딩엠의 자랑이다. 올해 리딩엠은 '책읽기와 글쓰기 전문 지도교사'를 적극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지도교사 양성과정'에서는 황종일 리 딩엠 대표가 직접 교육방법론을 전수한다. 참여자는 독서활동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독서프로그램 진행방법론, 글쓰기 방법론, 상담지도 방법론, RAMS 활용론 등 노하우를 알려주는 형태로 2월 11일부터 2개월간 진행된다.
리딩엠 측은 "새 교육과정에서 각종 수행활동을 독서와 연계하기에 리딩엠의 프로그램은 더욱 효과적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진로 연계 독서활동, 토론·글쓰기 커리큘럼 갖춰
[2019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초중고 독서활동 부문|리딩엠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