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창의사고력 수준 궁금하다면? “무료 검사 받아보세요”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8.11.14 15:00

-와이즈만,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무료 검사 실시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 파악할 수 있어

  • 와이즈만이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창의사고력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전국 와이즈만 영재교육 센터에서 무료로 이뤄진다.

    검사에서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영역별 성취도뿐 아니라 문제에 대한 이해 수준,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의 발휘 정도 등을 파악해준다. 이를 통해 개인의 창의사고력 수준을 확인하고,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왜 우리 아이가 수학과 과학을 어려워하는지’ ‘심화, 응용문제에도 자신 있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이 기간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에서 진단검사 신청 시 ‘추천인 번호’를 입력하거나 검사에 대한 내용을 지인에게 알리면 된다. 검사를 추천한 사람, 추천받은 사람도 모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검사를 치른 뒤 제시된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담은 후기를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면 기프티콘도 얻을 수 있다.

    이뿐이 아니다.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 기간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에서는 입시 변화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습법을 알려주는 ‘와이즈만 겨울방학 Dream 콘서트’도 펼쳐진다. 최신 입시 경향은 물론 장기적인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조언해준다. 이전 학습 과정에서 보완할 점을 찾아내고, 새로운 공부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6일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마리에 가든에서는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 박성두 소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은 영재학교 진학이 학생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포함해 영재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2019학년도 영재학교 2~3차 전형을 분석, 2020학년도 영재학교 입학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도 공유한다. 합격생들의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속 결정적인 합격 비결도 살펴보기 때문에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콘서트는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와이즈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와 마찬가지로 전국 와이즈만 센터에 전화하거나 와이즈만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