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기업 YBM넷(대표이사 오재환)은 지난 2016년부터 선보인 비대면 인성교육 서비스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교육 현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YBM넷은 2016년 국내 최초로 인성교육 팟캐스트 '인성역전'을 제작한 원은석 목원대 교수와 함께 대학생 대상 인성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2018년부터 주요 대학교에서 교양수업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목원대 정규 교양과목으로 편성됐다.
이 같은 비대면 인성교육은 낮은 지속성과 제한적인 참여인원 등 기존 대면형 인성교육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평이다. 원 교수가 진행한 '비대면 인성교육의 효과 분석 연구'에 따르면, 교육 이후 인성에 대한 인식과 자기 인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인성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인성이 필요하다' '나의 인성이 좋아지도록 꾸준히 노력할 수 있다' 등 긍정적 인식을 보였다. 교육방식에 대해서도 '유익하다' '도움이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오재환 YBM넷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하면서 기존 비대면 교육 콘텐츠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며 "더 많은 학교가 비대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충하고, 현장과 더 긴밀히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YBM넷, 코로나 시대 비대면 인성교육 눈길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