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와탐구의 와이키즈가 '2020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유아영재교육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키즈는 4세(만 30개월)부터 시작하는 수학·과학 전문 유아영재교육 브랜드다. 수학·과학 개념과 어휘를 익히고, 다양한 수학 체험과 과학 실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탐구자세를 기르게 된다.
유아가 흥미로워하는 소재를 그들의 관점으로 접근해 풀어내는 와이키즈는 교사가 아이들에게 정답을 알려주지 않는 대신 실험,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 스스로 지식을 학습하는 '구성주의 교육 철학'을 따른다. 아이들은 교사의 발문을 통해 자신의 언어로 생각을 표현하고 수학 체험과 과학 실험 활동을 경험하면서 또래 및 교사와 활발하게 상호작용하고 사고를 확장해 나간다.
와이키즈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직접 체험하는 수학 활동과 과학 실험을 통해 유아의 수·과학적 호기심을 넓혀주는 '영재성 계발 과정', 주제 탐구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초등 수학·과학의 주요 개념을 체계적으로 탐구하는 '초등 준비 과정', 실생활 주제를 수학·과학·언어·예술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탐구하고, 오감으로 연산력을 강화하는 '플러스 과정'이 있다.
커리큘럼은 '체험 수업'과 '실험 활동'으로 크게 나뉜다. 수학 체험 수업은 유아가 일상에서 접하거나 흥미를 가질 만한 이야기에서 시작한다. 각종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교구를 활용하면서 수학 활동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유아는 주요 수학 개념을 감각적으로 체득하게 된다. 과학 실험 활동은 호기심의 영역을 넓혀준다. 주변의 모든 현상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유아는 눈으로 보고, 만져보는 실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 태도를 향상시키고 호기심을 확장시킬 강력한 동기를 형성하게 된다.
4~6명의 소수정예 모둠 형태로 진행되는 와이키즈 수업은 자연스러운 토론과 발표 수업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협동심과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다양한 문제해결 전략과 융통성까지 길러준다.
와이키즈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공개수업 및 ToMA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할인 이벤트는 3월 7일까지 전국 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와이키즈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실험·체험하며 스스로 배워 수학·과학 호기심 넓힌다
[2020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 유아영재교육 부문] 와이키즈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