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교육부터 취업까지” BMW Apprentice 설명회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3.03.20 10:13
  • 약 180명의 재학생이 참석했으며 BMW Apprentice 프로그램 총괄운영담당 장성택 명장이 직접 설명회를 진행했다.
    ▲ 약 180명의 재학생이 참석했으며 BMW Apprentice 프로그램 총괄운영담당 장성택 명장이 직접 설명회를 진행했다.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지난 15일 대림대학교 홍지관 아트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3 BMW Apprentice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약 180명의 재학생이 참석했으며 BMW Apprentice 프로그램 총괄운영담당 장성택 명장이 직접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BMW Apprentice 프로그램의 취지 및 지원 방법과 더불어 BMW의 역사, 브랜드 가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설명회가 끝난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장성택 명장은 ‘BMW Apprentice’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자신을 발전시키고, 본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준비하는 미래지향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창호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BMW Apprentice’ 프로그램은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미래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4년부터 시작된 ‘BMW Apprentice’ 프로그램은 자동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현장실습 및 장학금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취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졸업 후 BMW그룹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추후 딜러사 서비스 엔지니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글=조선에듀 교육정보팀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