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사회봉사센터, ‘동덕목화봉사단’ 청소 봉사 실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3.02.20 13:40
  • 김명애 총장을 비롯해 39명의 교내 구성원들이 참여한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김명애 총장을 비롯해 39명의 교내 구성원들이 참여한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사회봉사센터(센터장 강수미)는 지난 14일 동덕여대 인근 및 월곡동 일대에서 김명애 총장을 비롯해 39명의 교내 구성원들이 참여한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소 봉사는 ‘동덕목화봉사단’ 활동으로 지역에 대한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1년부터 월곡2동 주민센터 협조하에 진행되어왔다. 2022년에 총 4회 진행됐고 교직원들이 추가 봉사활동을 희망함에 따라 이번 회차를 진행했다.
  • 성북구의 상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 성북구의 상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과 구성원은 본교 인근 인도 및 주변 상가들 앞을 청소하며 환경미화는 물론 성북구의 상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한 참여자는 “처음에는 청소 봉사에 대한 약간의 거리감이 있었지만, 함께 소통하며 쓰레기를 치우고 깨끗해진 거리를 보자 성취감을 느꼈다”라며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 2023학년도 1학기 동덕목화봉사단 활동은 4월과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 2023학년도 1학기 동덕목화봉사단 활동은 4월과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 상점을 운영하는 주민은 일부러 나와 참여자들에게 인사하며 동덕여자대학교와 함께 더 나은 지역 상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은 “교내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대학과 지역의 긴밀한 상호작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동덕목화봉사단 활동에 교직원 등 동덕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2023학년도 1학기 동덕목화봉사단 활동은 4월과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글=조선에듀 교육정보팀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