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 달팽이AI커뮤니케이션과 가족회사 협약 체결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11.14 20:24

●“AI 활용한 메타버스 시대 부합하는 사업·콘텐츠 개발할 것”

  • 최용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중앙)과 강보영 달팽이AI커뮤니케이션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지난 8일 양 기관의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최용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중앙)과 강보영 달팽이AI커뮤니케이션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지난 8일 양 기관의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와 달팽이AI커뮤니케이션(대표 강보영)이 최근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동아방송예술대 ICC지원센터에서 거행된 협약식에는 최용혁 총장, 강보영 대표를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달팽이AI커뮤니케이션은 패션에 최적화된 3D 아바타 콘텐츠 제작 및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 광고, 패션쇼 등을 통해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메타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유명 K-패션 디자이너의 IP를 확보해 3D 메타버스 공간 개발 및 K-패션 디자이너의 실물·가상 의류를 동시에 판매할 수 있는 패션 메타커머스 플랫폼(하나달)을 런칭하기도 했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교수의 산업체 연수에 대한 협력 ▲산학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졸업생 및 재학생에 대한 취업 정보 제공 및 진로 지도 ▲산업체 전문가를 교수로 활용 ▲대학 시설 및 장비의 지원 및 사용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의 이익 증진을 추구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에 선정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 및 공유·협업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을 주관한 동아방송예술대 산학협력단장 권준원 교수는 “AI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통한 학문과 산업의 융합이 새로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시대에 부합하고 실질적인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상호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