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운대학교 학교기업 이음(구은자 대표)은 청소년들의 흡연예방을 위한 단편 뮤지컬 영화 ‘가족의 향기’를 제작해 지역 중고등학교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영화 ‘가족의 향기’는 코로나19로 다양한 문화체험이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공연영상예술대학의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뜻을 모아 제작했다.
뮤지컬에 힙합 장르를 결합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흡연으로 인한 가족의 갈등을 작품에 자연스럽게 녹여 진중하면서도 유쾌하게 그려낸다.
러닝타임은 35분가량으로, 영화마지막 부분에서는 출연한 배우들 중 일부가 실제 금연에 도전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금연실천방법을 소개한다.
청운대학교는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역사회와 다양한 협력도 진행한다. 충남교육청과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노담노담 아이디어 챌린지’를 공동주최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는 내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청운대학교 디자인싱킹센터는 4월부터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창업 7년 이내 혁신스타트업의 BM 실증을 통한 제품/서비스 조기상용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 스케일업 챌린지랩” 브랜딩·디자인 분야 운영대학을 맡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브랜딩, 디자인(제품·서비스), 통합브랜드마케팅실증 3개 부문 지원 총 7개 기업을 선발했으며 제이에이치코리아가 대표적이다.
청운대, 흡연예방 뮤지컬 영화 ‘가족의 향기’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