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신산업 분야 대응 위한 '2021 전문대학 정책연구회' 발족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2.10 15:23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신산업 분야 산업동향 파악과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2021년 전문대학 정책연구회'를 발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정책연구회는 급변하는 미래직업환경에서 전문대학 차원의 정책연구가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인공지능(AI), 스마트제조혁신, 드론, 창업교육 등 4개 분야를 선정해 구성됐다.

    정책연구회의 운영목적은 ▲부처별 사업정보와 분야별 최신 트렌드 정보 분석 ▲전문대학 현장에 필요한 인력양성 방향과 교육과정 개편에 필요한 기초정보 제공 ▲산업계 인력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과 정책 제언 등이다. 

    정책연구회는 현재 4개 분야의 전문대학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됐다. 스마트제조혁신 정책연구회는 지난달 14일, 인공지능 정책연구회와 창업교육 정책연구회는 같은달 21일, 드론 정책연구회는 이날 첫 회의를 각각 개최했다. 

    4개 정책연구회는 앞으로 산업·지역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하반기 세미나를 통해 연구회 성과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한광식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은 "전문대학이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선제적 대응이 중요하다"며 "개별대학과 학과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사항을 중심으로 해결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정책연구회를 통해 현장과의 간극을 줄이며 미래산업 분야의 직업교육 고도화와 내실화를 꾀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