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AI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험 인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1.21 14:39
  • /인천재능대 제공
    ▲ /인천재능대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AI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험이 최근 지역사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구축된 인천재능대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는 전 단계에서 AI를 활용한 진단과 분석을 실시한다. 인천재능대는 권대봉 총장의 지역사회 상생협력 철학에 따라 재학생 뿐만 아니라 인천 지역 고등학생과 청년, 취업준비생 등에게도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생들에게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항공운항서비스과를 지망하는 인하대부속고, 영종고, 부개고 등 인천지역의 예비 고3 학생들이 취업지원센터를 찾았다. 

    이날 학생들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의 협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5단계 AI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모든 과정을 이수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았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AI와 VR을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처음 이용했는데, 객관적인 취업역량 분석을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안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