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1.18 17:27
  • / 계원예대 제공
    ▲ / 계원예대 제공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심한수)은 지난 14일 현장실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2020학년도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원예대 현장실습은 예술․디자인 분야의 전문 현장실습업체에 4주간 현장의 실무교육과  경험을 살려 전문가의 멘토링 및 창의적 실무역량을 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장실습 체험수기 경진대회에는 2020학년도 계절제(하계) 현장실습을 진행한 8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현장실습의 목표 및 노력, 현장실습 이후 느낀 소감, 진로탐색 및 취업 연계성을 심사 기준으로 평가되었으며, 전시디자인과 이나현 학생의 ‘인테리어공간 디자인을 위한 도면 제작, 모델링 및 매핑’에 대한 현장실습 체험수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시디자인과 이나현 학생은 “2~3년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배워서 성장하는 과정 또한 장점이라 생각한 만큼 현장실습을 경험해보는 것에 대한 열의와 기대가 있었다”며 “졸업이 다가올수록 진로에 대한 막연함과 의구심을 실습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극복하고 진로 방향성을 확립하고자 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현장실습지원센터 심한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산업체의 현장실습이 어려웠던 상황 속에서도 방역과 함께 현장실습을 잘 수행해 실습기관 대표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산학협력 교육 및 산학연구를 통하여 활발한 성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