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2차 운영위원회 개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12.16 13:15
  •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공
    ▲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공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이하 발전협의회)는 지난 15일 오후 3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제2차 발전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운영위원회는 발전협의회의 주요사업을 논의하고, 지역 평생직업교육 필요사항과 애로사항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례회의다. 이번 회의에는 이성 세계시민성교육원장, 정지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명예연구위원, 김영덕 세경대 평생교육원장, 이도경 부산과학기술대 평생교육원장, 이상욱 대림대 평생교육원장 등이 참여했다.

    이날 논의한 주요안건은 ▲2020년 발전협의회 구축 이후 추진실적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및 평생교육원 데이터베이스(DB) 구축 ▲평생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시리즈 기획특집 기사 ▲2021년 상반기 세미나 및 월별 운영위원회 운영계획 등이다.

    운영위원회는 특히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평생직업교육 DB 구축을 위해 대학별 평생교육원 소개, 평생직업교육 운영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등을 모아 내년 상반기에 공유하기로 했다.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특집기사(총 8회)의 주제와 필진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또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 세미나 운영방향과 발전협의회의 비전, CI 등에 대한 토의도 진행됐다.

    발전협의회 측은 "발전협의회를 내실화하기 위해 핵심가치를 구축하고 전략적 추진목표를 수립하는 단계"라며 "기존 경쟁체제 대신 지역의 평생직업교육 거점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남성희 발전협의회장은 "운영위원회와 자문위원회를 통해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대내외 소통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역 회복력 프로그램, 취약계층의 평생직업교육 참여 활성화, 성인·신중년 맞춤형 직업교육 다양화 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lulu@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