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총학생회,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2020' 개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12.09 17:47
  • /계원예대 제공
    ▲ /계원예대 제공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2020'이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계원예술대학교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2020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진행이 어려워진 대학 축제의 대안으로 올해 두 번째 시도하는 행사다. 예술대학의 특성을 살려 대학 구성원들의 졸업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아트페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 8월 계원예대 총학생회는 '계원아트페어 2020'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 작품을 위주로 진행해 이전 행사와 차별화했다.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기획운영팀은 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졸업 작품 판매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홍보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졸업생 17명 뿐만 아니라 재학생과 교직원 등 학내 구성원 36명이 참여해 페인팅부터 세라믹, 화훼디자인, 의류, 액세서리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민동인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기획운영팀장(총학생회 홍보디자인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 전시 관람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그레듀에이션페어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공을 들인 졸업 작품이 방치되거나 폐기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온라인상에서 작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관련 소식은 계원그레듀에이션페어 SNS(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lulu@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