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가 9일 대학 본관 3층에서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허인환 인천광역시 동구청장, 고남석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원장, 김수복 고용노동부 인천고용센터 취업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권대봉 인천재능대 총장과 윤현민 부총장, 윤차영 취업지원센터장 등도 자리했다.
인천재능대는 이날 개관식과 함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MOU를 체결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 이번에 구축한 AI One-Stop 취업지원시스템도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협력하는 공신력 있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했다.
인천재능대의 AI One-Stop 취업지원시스템은 총 5단계로 이뤄져 있다. 진로·취업 목표 설정단계, 취업역량 강화 단계, 이미지메이킹 단계, 면접역량 강화 단계, 실전 면접지원 단계 등이다. 모든 단계에 AI를 활용하고 취업지원센터 한 공간에서 모든 과정이 연속적으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대학들과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대학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대기업 취업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인천재능대, AI One-Stop 취업지원센터 개관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