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충남도청과 관·학연계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12.01 13:57
  • /청운대 제공
    ▲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충청남도와 '브랜드 충남' 대중국 SNS 홍보 프로젝트를 위한 관·학 연계 업무협약을 충남도청에서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도청 관계자, 이우종 청운대 총장과 박두경 디자인싱킹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학 연계를 통해 중국 유명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충남을 알릴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충남의 우수 정책 사례 ▲지역 축제와 국제행사 ▲주요 관광지·먹거리 ▲시·군 특화분야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제작된 홍보영상은 틱톡(TIKTOK)·위챗(WECHAT) 등 중국 주요 SNS에 게재될 예정이다.

    청운대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영상 제작과 SNS채널 운영 인력·장비 등을 제공한다. 충남도는 도내 주요 홍보 아이템을 발굴해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관리할 방침이다.

    프로젝트 추진공간은 청운대 홍성캠퍼스 내 예지관 1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가동은 내년 1월부터다. 

    양 도지사는 "지방 공동화와 학령인구 감소 속에서 지역 중심기관인 대학과 지역의 상생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전문가의 지혜로 브랜드 충남을 널리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장은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된 우리 대학은 지역과 연계한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 등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관련 학과의 교수와 학생들이 브랜드 충남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ulu@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