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가 한국산학연협회와 19일 오전 11시 전문대교협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중소기업과 전문대학 간 효율적 인력양성과 기술경쟁력 제고방안 등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중소기업 산학연 내실화 및 활성화 사업 협력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과 연구 협력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모델 개발 및 확산 ▲지역 고용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 협력 등이다.
앞서 양 기관은 급격한 산업과 기술변화에 따른 중장기 인력수급 전망 대비 산학협력이 부족한 현실을 공감하고, 지역 기반의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과 전문대학 간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이 함께 지역 내 협력문화를 조성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중소기업과 전문대학 간 인력양성 및 실용 R&D 협력모델을 발굴해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고 브랜드 강화와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문대교협, 한국산학연협회와 중소기업·전문대학 간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