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청주대는 26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문화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 및 전문인력 육성, 공동 운영 ▲창의인재 교육, 연구(기술개발), 창업・창직 등 공동협력 ▲지식정보 공유 및 국비 사업 발굴 등 인프라 확대사업 ▲주요시설, 장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활용 협력 ▲지식재산 및 문화산업 관련 물적·인적 교류 및 협력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지역의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을 통해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지식재산 출원, 창업·창직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협력해 문화산업 진흥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디자인은 과거 외형만 예쁘게 하는 스타일링을 넘어 새로운 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툴로서 문제해결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주 원천인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산업디자인은 모든 산업 분야를 선도할 필수 불가결한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의 협력관계 구축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청주대-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산업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