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 재학생 대상 다양한 혜택으로 '눈길'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6.12 10:25
  • 서울사이버대학 전경 / 서울사이버대 제공
    ▲ 서울사이버대학 전경 / 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학(총장 이은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융합형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하고자 경영학과, 금융보험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총 5개 학과로 구성된 융합경영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경영, 무역, 물류, 창업 등 우수한 교수진에 의한 현장 실무와 연계된 실용적인 강의들로 구성됐다. 멘토링 및 스터디 그룹 운영, 졸업 전 1인 1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인터넷 강의 및 수험서 제공 등 자격증 취득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학과별로 재학생ㆍ동문 간 네트워크가 형성돼 학습 외에 실제 비즈니스를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학원진학을 위한 정보제공 및 지도를 하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를 초청, 특강 및 세미나를 통해 학업과 실무 연계 및 최근 동향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을 하고 있다.

    그 밖에도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의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은 주목해 볼 만하다. 첫째, 융합Pre-MBA전공은 국내 사이버 대학의 경영 분야에서는 최초로 개설한 것으로, 입학 후에 융합Pre-MBA전공을 추가로 취득할 수 있다. 대학원 진학 시 선수 과목으로 면제 받는 혜택이 있다.

    둘째,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 선진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대 최초로 글로벌 교류학생을 선발,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학과 MOU를 체결해 창업지도사과정(Entrepreneurship)등 재학생들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명문인 썬더버드 글로벌 경영대학원과 교류 협력으로, 졸업생이 대학원 진학 시에 약 50%에 해당되는 학비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글로벌 감각과 경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세계 명문 대학들과 교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이완형 서울사이버대학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학과장)는 "서울사이버대학 융합경영학부는 학비 감면, 해외 연수 등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통해 많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융합경영학부를 포함한 총 30개 학과 전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