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 개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9.05.10 09:54

-오는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 /전문대교협 제공
    ▲ /전문대교협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는 스승의 날이 있는 5월을 맞아 '2019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가 서로 존경하는 교육현장을 발굴하고, 올바른 스승과 제자 간의 관계를 재정립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 전문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다. 공모주제는 ▲스승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진 밝고 따뜻한 모습 ▲외부에 소개하고 싶은 우리 대학 참스승의 모습 등이며, 작품사진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 간단한 사연도 함께 접수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시상 내역은 ▲대상(1명) 20만원 상품권 및 상장 ▲최우수상(2명) 10만원권 상품권 및 상장 ▲우수상(3명) 5만원 상품권 및 상장 ▲장려상(10명) 2만원 상품권 및 상장 등이다.

    황보은 전문대교협 사무총장은 "교육현장에서 취업과 전공교육도 중요하지만, 인성교육이 정말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 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바탕으로 참된 스승과 제자 사이의 관계를 되새기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