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 협약 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8.12.06 18:16
  • / 인하공전 제공
    ▲ / 인하공전 제공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이 6일(목)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창업 및 진로체험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하공전 11호관 5층 첨단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과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천지역의 학생을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교류 ▲창업·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진로체험에 대한 교류 ▲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교육 ▲창업진로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 활용에 대한 교류 ▲교사 대상의 진로지도 프로그램 협력 운영 및 홍보 등 양 기관이 합의에 의해 결정한 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인천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창업 및 진로(직업)체험교육의 혜택을 인하공전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인하공전은 전임교원이 적극 참여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인하공전이 지역사회의 다문화가정과 소외계층, 장애학생 등을 위해 지속적인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한 데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을 위한 다양한 창업 및 진로(직업)체험 교육 사업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진인주 총장은 “인하공전의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이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적극 협조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 관계자들은 협약식이 끝난 후 인하공전의 첨단 시설인 '3D프린팅 실습실'과 항공운항과의 '비행실습실'을 둘러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