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인 중앙대 전문가 아카데미는 “내달 7일 방과후 수업에서 항공로봇 강좌를 지도할 수 있는 항공로봇지도사 과정을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좌를 진행하는 안대영 교수는 교육청 우수강사로 선발된 전문 강사로, 수년간 현장지도를 하며 로봇올림피아드, 과학탐구대회 로봇 부분에서 꾸준히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항공로봇지도사 과정은 비행 원리의 습득과 로봇 기능에 필요한 전자·기계 분야의 기초지식을 습득해 지도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기초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접근하고 익힐 수 있도록, 난이도별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수강생들은 항공로봇지도사 과정을 통해 방과후 교사의 지도능력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항공대회, 로봇올림피아드, 창작로봇대회 등 각종 로봇대회 출전도 도울 수 있다.
항공로봇지도사 과정을 수강하고 별도의 시험을 통해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성적우수자에 한해 조선에듀케이션 등에 방과후 교사로 추천받을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
또는 전화문의(1544-02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방과후 학교 항공로봇수업이란?
항공로봇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은 직접 로봇을 제작해보는 경험을 통해 창의력 개발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다른 학생들과 함께 연구하고 제작하면서 협동심과 발표능력을 기를 수 있다.
[조선에듀] 중앙대학교 전문가아카데미 항공로봇지도사 강좌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