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개념 정립이 확실하게 되었습니다(신화주, 안양시).” “아이에 대한 이해와 함께 풍부한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강의 내용이 실용적이어서 유익했습니다(동수진, 의정부시).”
“막연하게 갖고 있던 학습에 관한 생각들을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진영준, 안산시).” “훌륭한 교수님과 같이 수업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과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한보현, 용인시).”
“막연히 공부방법만 알면 되는 줄 알았던 제게 자기주도학습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는 교육과정이었습니다(김현옥, 관악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들이 직접 남긴 수강 후기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조선에듀케이션과 자기주도학습 전문업체 스터디맵, 그리고 전국 17개 명문대학이 함께 개설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강좌다.
국내 최다 수강인원 자랑, 수강생 호평 이유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학생과 학부모, 현직 교사 등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과 관련된 강의, 컨설팅, 코칭 등을 진행하는 학습 전문가를 말한다. 교육의 최우선 목표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으로 바뀌면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교육 전문직종이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현재까지 약 1만 여명이 수료하면서 지도사가 되기 위한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
방과후학교나 사설교육기관 등에서 강사, 코치 등으로 활동하기 위해서, 운영 중이거나 운영 예정인 학원, 학습관 등에 학습법을 도입하기 위해서, 또는 가정에서 직접 자녀들에게 학습지도를 해주기 위해서 수강하는 등, 동기도 각양각색이다.
스터디맵 윤정환 대표이사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며 전문성과 실용성,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했기 때문에 다양한 계층이 만족하는 교육강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공교육 교사 직무연수에도 활용, 전문성 뛰어나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의 주목할만한 특징은 동일한 연수과정이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식 인증을 마치고 초중고 공교육 교사 등 교원들의 직무연수에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교육과정을 수강한 교원들의 반응도 좋다. 윤지원씨는 “원격 강의를 듣다 보면 중간에 ‘뛰어 넘기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강좌는(뛰어 넘기기 기능 사용 없이) 밤에 자는 시간을 쪼개면서 정말 다 들었다”며, “여러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연수”라 말했다.
오경란씨도 “교직 생활 14년 차에 접어들었는데, 수년 전부터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을 가지고 내 자녀, 우리 반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다 마침내 발견한 보석과 같은 강좌였다”면서, “나의 전문성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강좌”라 평하기도 했다.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편리함도 갖춰
일반인뿐만 아니라 교원을 포함한 교육업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모든 교육을 온라인강의로만 이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과정과, 대부분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이수한 뒤 실습이 필요한 일부 강의를 출석수업을 통해 배우는 블렌디드 러닝 과정 등 대부분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이수하도록 하고 있어 누구나 양질의 강의를 접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3개월간 진행되며, 과정을 마치면 자신이 수강한 대학 총장명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my.selfedu.co.kr)를 통해 하면 된다.
호평일색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 ‘이런 이유가’
- 최신 트렌드 부합하고 초보자 이해 쉬워
- 지도사 수요 증가와 함께 수강생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