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지도사’ 뜨니 학습문제 척척 해결되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19 16:08

- 자기주도학습지도사, 호평 속 수요 지속적 증가
- 교육 현장 곳곳서 학습 부진 해결사 노릇 톡톡

  • “지도사님, 다음 번에도 강의 부탁 드려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들이 곳곳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원, 학습관, 교습소 등 사설 교육업종뿐만 아니라 방과후학교로 대표되는 공교육 현장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가 제공하는 학습 강의나 대면 컨설팅을 경험한 이들이 높은 만족을 표하고 있는 것이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교육현장에서 학생, 학부모 또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자기주도력을 키워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강의나 컨설팅 등으로 전파하는 학습 전문가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이남현씨는 “지난 학기 여러 군데의 방과후학교 자기주도학습교실 강사로 나서며 많은 학생들을 변화시켜 큰 보람을 얻었다”고 말했다.

    “공부에 전혀 뜻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의식을 갖게 해주고, 공부를 하는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학습관리와 시간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를 점검해 문제 해결을 통해 스스로 성적이 오르는 경험을 맛보게 해주었으며,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좀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학습기술을 알려줘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씨는 “여러 유형의 학생들에게 능수능란하게 학습지도를 해 줄 수 있었던 것은 자기주도학습지도사가 되기 위한 첫 단추를 잘 꿴 탓”이라 말했다.

    이씨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을 먼저 수강하고 현장 경험을 쌓은 뒤 전문 강사 활동을 시작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 현장 적용성 최우선, 강의 활용도 높아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청소년기의 학습능력이 신체, 감정, 지성, 정신 영역의 조화에 의해 이뤄진다는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각 영역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학습부진 원인과 개선방안을 과학적 근거와 함께 자세히 다루고 있어 과정을 듣고 나면 어떠한 학습부진 문제를 갖고 있더라도 그 원인을 찾아 바른 학습의 길로 이끌어줄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조선에듀케이션 양근만 대표는 “본 교육과정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에 필요한 학습지식을 전수하는 강좌인 만큼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사례중심으로 엮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선별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전국 19개 명문대학과 연계, 신뢰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조선에듀케이션과 자기주도학습전문업체 스터디맵, 그리고 전국 19개 명문대학이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신뢰도가 특히 높은 교육과정이다.

    특히 대학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개설되므로, 거주지에 근접한 대학을 선택해 손쉽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온라인 위주로 진행되는 수업방식으로 인해 시간, 장소의 제약을 적게 받으며, 직장이나 가사와 병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현재 서울, 수도권의 한양대학교(서울),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대학교(안산), 이화여자대학교, 경기대학교, 경희대학교, 한림대학교, 동국대학교, 인하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등을 비롯한 10개 대학교와 지방 소재의 충남대학교,전주대학교,전남대학교,제주대학교, 동아대학교,울산과학대학교, 경남대학교, 한라대학교, 대구대학교 등 9개 대학이 공통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수료 후에는 각 대학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 ● 문의 및 접수: 1566-2302, http://www.studymap.co.kr , http://my.self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