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위와 장맛비로 오락가락하던 7월도 어느새 막바지에 이르렀고 하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좀처럼 오르지 않는 토익(TOEIC)점수에 벙어리 냉가슴을 앓는 구직자들은 날로 늘어만 가고 있다.
분명 남들보다 오랜 시간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노력에 비해서 토익성적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자신의 토익공부법을 다시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전전긍긍하며 다가오는 7월 토익시험을 기다리고 있는 토익 수험생들을 위해 토익시험을 완벽하게 정복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준비했다.
국내 최대 토익 커뮤니티 해커스영어(www.Hackers.co.kr)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해커스어학원에서 강의중인 토익 전문 강사들을 통해 7월 토익 시험을 대비한 토익 LC, RC 출제 포인트 및 풀이전략을 알려주는 적중률 높은 토익 예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익 기본서이자 베스트셀러인 ‘해커스 토익 리딩’ 과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딩’ 강의를 무료 동영상강의로 제공한다. 이러한 무료 강의와 함께 ‘매일 실전 LC/RC풀기’와 ‘매일 보카 풀기’ 등을 통해 자칫하면 나태해 지기 쉬운 독학의 어려움을 보다 쉽게 극복할 수 있다.
다음 방법은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방법인 토익 노트정리이다. 토익의 주가 되는 문법과 단어, 듣기 등을 위한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어 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다. 문법노트에는 토익의 문법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예문을 적어 놓으면 나중에 보더라도 쉽게 기억해낼 수 있다.
단어노트에는 낯선 단어나 이미 외웠지만 헷갈리는 단어들을 정리하면 되는데, 유독 외워지지 않는 단어에는 따로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다. 듣기노트는 기본적으로 받아쓰기를 하면서 잘 들리지 않는 문장이나 단어 위주로 정리하면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몇 차례 거치면 전에는 들리지 않던 문장이나 단어를 들을 수 있게 된다.
마지막 방법은 토익의 기본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많은 토익수험생들이 토익 기본서로 선택하는 ‘해커스 토익 리딩’, '해커스 토익 리스닝' 교재는 제일 처음 토익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마치는 날까지 손에서 놓지 말아야 할 중요한 동반자이다.
‘해커스 토익 리딩’을 통해 문법의 기초를 쌓았다고 해서 책을 덮어 놓는 것이 아니라 기초가 흔들리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가까이해야 한다.
또한, ‘해커스 토익 리스닝’에 수록되어 있는 필수 표현이나 필수 암기 단어들을 재차 확인해 자신이 놓치고 있는 기본적인 부분은 없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대학생 선호도 1위 영어 테스트 전문 해커스어학원(www.Hackers.ac) 강남역캠퍼스의 토익 전문 한승태 강사는 “토익시험을 오랜 기간 준비했다고 해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단기간 동안에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다”면서 “하반기 공채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7월 토익시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 해커스영어의 다양한 무료 강의와 콘텐츠들을 통해 목표 점수를 달성하고, 하반기 공채 합격의 영광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7월 토익시험대비, 토익 완벽 마무리 비법!
- ‘해커스영어’ 토익 예상 강의 및 해커스토익 무료 동영상강의 제공
- 토익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 토익 기본서로 토익 유형 잡고 실전까지 완벽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