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이동시간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학교 4학년 진학을 앞두고 취업에 부족한 스펙을 보강하기 위해 휴학중인 이경진(23, 경기도 남양주시)씨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것은 바로 토익 점수.
최근에는 토익 스피킹, 오픽(OPIc)과 같은 영어말하기 인증시험 성적까지 서류 제출 시에 요구하는 기업이 많아져 준비해야 하는 스펙 하나가 더 추가되어 부담이 늘었다.
이씨는 토익 성적 향상을 위해 강남의 어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듣고, 스터디그룹 활동에 이어 해커스토익에서 선보인 스마트폰 토익 어플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해커스 토익 어플은 토익, 텝스, 일반 영어 등 다양한 영어 콘텐츠가 존재하는 국내 최대 영어 커뮤니티 해커스영어(www.Hackers.co.kr)는 토익 학습자가 해커스영어 홈페이지의 토익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것으로, 해커스 토익 어플을 이용해 지하철 등 이동시간에는 ‘매일토익학습’에 매일 업데이트되는 토익 LC, RC 문제를 풀고 어휘를 암기하며, 토익예상문제 동영상 강의도 듣는다.
해커스 토익 어플의 동영상강의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매월 토익 시험을 앞두고 기출문제 중심으로 출제예상문제를 정리해주므로 토익 시험을 앞두고 최종점검에 좋다.
또한, 온라인이나 문제집의 토익 모의고사 등을 풀 때는 토익타이머를 작동시켜 각 파트별 소요되는 시간을 체크할 수 있어 실전시험에서 시간 운용에 유리하며, 해커스에서 발간하고 있는 다양한 토익 관련 교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해당 교재에 등장하는 어휘를 정리한 단어장을 일주일단위 학습량으로 공개해 따로 전자사전이나 종이수첩 등을 들고 다니며 어휘를 암기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토익 시험일이 가까워지면 해커스 토익 어플을 통해 고사장 위치도 확인하고, 토익 시험 후에는 토익게시판에서 출제된 시험문제, 정답 등을 공유한다.
일반적으로 토익 시험이 끝나면 토익 시험 후기와 함께 틀린 문항갯수 등를 올리며 자신의 예상점수를 질문하는 게시글이 많은데, 해커스 토익 어플의 점수환산기에 맞은 개수를 입력하면 내 토익점수를 유추할 수 있어 시험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도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 심새롬 마케팅팀장은 “해커스 토익 어플 다운로드 및 어플 내 학습 콘텐츠는 토익을 공부하는 모든 대학생 및 직장인의 성공적인 토익 학습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해커스영어 홈페이지에는 해커스 토익 어플에서 제공하는 토익 콘텐츠와 함께 토익스피킹정보, 토익문제Q&A, 토익비법노트, 토익수기 등 더 많은 토익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으며 영어회화강의, AP뉴스받아쓰기, TED 강연 등의 일반영어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더 많은 무료 자료를 원하는 학습자들은 해커스영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해커스영어 홈페이지 콘텐츠가 내손으로 ‘쏙’ 해커스 토익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