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재학생들, 복지관서 교육 봉사 진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11.20 17:02
  • 생생영양왕 팀이 교육 봉사를 하는 모습./청운대 제공
    ▲ 생생영양왕 팀이 교육 봉사를 하는 모습./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이우종 총장) 비교과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삼학재(三學齋)에 참여한 ‘생생영양왕’팀이 식품영양학과 원선임 교수의 지도하에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영양교육 및 건강 간식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생영양왕팀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어르신을 위한 올바른 영양관리’를 주제로 영양교육을 한 후 어르신들과 교육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 확인하고 건강 간식도 지원함으로써 교육과 봉사로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지도교수인 원선임 식품영양학과 교수는“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영양 불균형 예방 및 영양관리 공백 해소를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 및 봉사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는 지난 19일 BMEC스튜디오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실감형 융합콘텐츠 “판타지박스(FantasyBox) ver1. 성난별자리”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운대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원 캠퍼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돼 융합콘텐츠관련 2개의 정규교과목과 10개 이상의 비정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그 첫 번째 성과물인 판타지박스는 홍성의 역재방죽에 자신을 희생해 주인을 구하고 숨진 의견 설화와 환경문제를 다룬 모험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