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간호학과·공과대·경영대, 수능 최저기준 적용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9.14 08:21

청운대학교

  • /청운대 제공
    ▲ /청운대 제공
    충청남도 홍성과 인천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올해 수시모집(정원 내)에서 1034명을 선발한다. 이는 전체 모집정원의 85.7%에 달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을 살펴보면 ▲일반전형 773명 ▲진로인재전형 31명 ▲지역인재전형 39명 ▲청운리더스전형 122명 ▲평생학습자전형 69명 등이다.

    일반전형은 모집단위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면접고사 ▲실기고사 등을 평가한다. 특히 홍성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 공과대학, 경영대학 전 학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국어·수학· 영어·탐구(사회·과학 중 1과목 반영) 중 3개 영역 등급 합 13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진로인재전형은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 자격증 소지자 또는 산업체 근무 6개월 이상 경력(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 교과성적(45.5%) ▲출석성적(12.3%) ▲우대가산점수(42.2%) 등 반영점수를 합산해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충남·충북·대전·세종 등 충청권 소재 고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했다면 지역인재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지역인재전형은 지원자의 학생부 교과성적(78.7%)과 출석성적(21.3%) 반영점수를 합산해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인 청운리더스전형 1단계에서는 학생부 교과성적(78.7%)과 출석성적(21.3%)을 평가하고, 2단계에서는 서류심사(35.1%)와 면접고사(64.9%)를 실시한다. 서류심사는 ▲전공적합성 ▲자기효능감 ▲리더십 ▲인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면접고사는 ▲기본소양 ▲인성 및 가치관 ▲전공적합성 ▲전공잠재력 등을 각각 동일한 배점(100점)으로 평가한다.

    평생학습자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44%) 및 출석성적(12%)과 함께 면접고사(44%)를 합산해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면접고사에서는 ▲기본소양 ▲인성 및 가치관 ▲전공적합성 ▲전공준비도 ▲전공잠재력 등을 평가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실기고사를 치르는 학과는 ▲연극예술학과 ▲뮤지컬학과 ▲실용음악과 등이며, 면접고사를 보는 곳은 ▲공연기획경영학과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청운리더스전형 전 학과 등이다.

    학생부 교과성적 반영 시 과목별 단위 수는 반영하지 않는다. 학기별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5개 과목 중 상위 3개 과목(총 5학기 15개 과목)을 선정해 청운대의 교과성적 백분율 산출 공식을 적용한다. 청운대는 산업대학이기 때문에 수시모집 6회 지원 제한 대학에 해당하지 않는다.

    청운대 관계자는 “오는 2022년 서해선 복선 전철이 개통되면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로 통학이 가능해 실무중심 학과로 구성된 청운대에 대한 주목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