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 펫토탈케어과와 패션디자인과는 지난 28일 3D프린터 종합솔루션 기업인 ㈜링크솔루션과 연구 개발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인여대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고, 전문 교육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반려동물과 패션 산업에서 상품·서비스 연구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3D프린팅 기술과 모델링·제작 교육 ▲산업 현장 참관·실습 ▲인재 양성을 통한 관련 분야 취업 연계 ▲반려동물·패션 산업에서의 이용 현황 파악과 활용도 제고를 위한 분석 조사 ▲차별화된 상품·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제강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첨단산업 분야 현장실습 중심 교육으로 전문적인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희령 경인여대 패션디자인과 교수는 "사업성과 기술성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우수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와 패션디자인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링크솔루션은 한국산업기술대 기술지주회사로, 3D프린팅 기술을 통해 기업 기술 협력과 기기 개발·출력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솔루션 기업이다.
경인여대, 3D프린터 기업 ㈜링크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