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글로벌 창업캠프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1.25 14:57

-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이우, 항주에서 창업캠프진행

  • / 계원예대 제공
    ▲ / 계원예대 제공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영걸)는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글로벌 창업캠프'를 지난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3박 4일간 중국 이우시와 항주시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계원예술대학교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여 글로벌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동아리와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중심으로 계원예술대학교 재학생 20명이 참가했다.

    특별히 이번 창업캠프는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중국 창업 현장 탐방을 통해 글로벌 창업자 육성에 목적을 뒀다.

    소상품 시장인 이우 푸텐시장에서 아이템 시장조사를 하고, 이우공상기술대학에 입주한 전자상거래 기업 방문, KOTRA 항주와 알리바바에서 지원하는 드림타운 등을 방문하여 중국 창업 생태계를 살펴봤다. 또 KOTRA에서 진행한 ‘4차산업혁명과 신유통 및 창업트렌드’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모바일과 유통 등 최근의 중국 기업들의 사업방향과 중국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사례들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창업캠프의 책임교수인 김형로 교수는 “중국이라는 시장은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다. 앞으로 중국의 창업기관들과 협력해 창업교류 프로그램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원예대는 디자인 특성화 대학교로 SCK사업단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장학금 지급과 창업동아리, 지식재산권, 시제품개발비, 글로벌 창업지원 등을 지원해 학생들의 창업역량과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