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대학원 석사과정생, 국제학술대회 iWAT의 ‘Best Paper Award’ 수상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3.17 15:24
  • 릉간우씨(왼쪽), 임성준 지도교수(오른쪽)
    ▲ 릉간우씨(왼쪽), 임성준 지도교수(오른쪽)
    중앙대 대학원 전자전기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릉간우(26세. 중국)씨가 “2015 International Workshop on Antenna Technology(iWAT)”에서 ‘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

    iWAT는 안테나 신기술에 대한 연구 기술 동향 공유를 목적으로 2005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열리고 있는 국제학술대회다.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개최됐다. 최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전 세계 28개국에서 제출된 141편의 논문 중 2편의 논문이 ‘Best Paper Award’를 받았다.

    릉간우씨는 논문 “Microfluidically Tunable Paper-Based Inkjet-Printed Metamaterial Absorber”를 통해 미세유체채널을 이용해 채널 상에 흐르는 액체의 종류에 따라 흡수되는 주파수가 달라지는 특징이 있음을 밝혔다. 이는 무선으로 액체의 유전율을 감지할 수 있는 무선 센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릉간우씨는 “제 논문이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지도해주신 임성준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해당 연구의 내용을 발전시켜 상용 기술로 연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