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 직후 각종 입시업체와 지자체가 진행하는 대학입시 설명회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여러 입시업체와 지자체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대입 지원 전략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4일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설립 이래 최초로 수능 직후 대입 설명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기존 대입 설명회는 주로 체육관이나 대강당에서 큰 규모로 열렸다. 종로학원은 이날 오후 3시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며 대학별 지원 가능 점수와 전국 대학 학과별 지원 가능 대학 배치참고표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유웨이도 이날 오후 9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가채점 설명회를 열고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정시 전략을 전할 계획이다.
스카이에듀학원과 숨마투스학원은 5일 저녁 홈페이지를 통해 ‘2021 수능 가채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능 가채점 결과와 영역별 난이도 분석 결과, 예상 등급컷 등을 공개한다.
대성학원은 오는 6일 오후 2시 대성학원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2021 대성학원 대입 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자 2000명에 한해 수능 가채점 배치표와 정시 지원 전략 자료집 등을 택배로 발송하기로 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진행하는 설명회도 ‘온라인’이 대세다. 현장 참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식이다. 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기 때문에 수험생이나 학부모가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반복 시청이 가능하단 장점도 있다.
서울 서초구청과 방배교육지원센터는 5일 오전 11시부터 서초혼공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에서 ‘2021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온라인 설명회 시청 인증샷을 서초구 교육지원센터에 제시하면 대입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 평택시는 5일 오후 2시 ‘2021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과 정시전형 전략’ 설명회를 시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이자 경기 일산 대화고 교사인 최승후 강사가 진행한다. 당일 생중계를 보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도 9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양일간 유튜브 채널에서 이를 시청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청은 15일 오후 4시 유튜브 i강서TV에서 ‘2021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구는 이번 설명회 녹화 영상을 올려 실시간 강의를 놓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온라인 입시설명회 일정이 쏟아지자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정보 공유’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모습이다. 설명회 현장에 직접 가야 하는 부담이 줄어 여러 입시설명회를 동시에 챙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한 수험생은 “코로나19 때문에 오프라인 설명회를 가기가 꺼려졌는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안심된다”며 “여러 설명회를 골라 들을 수 있어 더욱 좋다”고 했다.
lulu@chosun.com
[NOW] 수능 직후 ‘온라인’ 대입 설명회가 쏟아진다
-입시업체 수능 직후 연달아 설명회 개최… 자료 제공도
-지자체, 주로 유튜브 채널서 생중계… 반복 시청 가능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