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해외테마 체험 떠나다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1.06.10 09:58

  •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국제적으로 이슈화 되어있는 주제에 대해 청소년을 파견하여 체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발전 프로젝트, 해외테마체험단” 발대식을 6월 11일(토)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가진다.

    발대식에는 해외테마체험프로그램 이해, 체험단의 임무 및 자세, 체험단 팀원간 교류 등 파견 전 사전 준비를 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진행된다.

    ‘청소년 해외테마체험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이 총괄주관하는 청소년 해외파견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15개국 1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소년 293명 등 총 332명이 6월에서 10월사이에 5일에서 10일가량 국외로 파견되어 각 테마에 대해 체험하게 된다.

    이번 파견단은 1개 팀당 20~34명으로 구성되며, 사회참여, 지속성장, 장인정신, 나눔실천 등 각 테마에 관련된 국가에 파견되어 주제별 강의수강, 현지 청소년들과 토론, 체험학습 및 기관 방문 등을 하게 된다.

    향후 여성가족부에서는 최근 세계적 이슈에 대하여 해외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 전문화된 체험 등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여성가족부 출처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