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가 알려주는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대비 학습전략 - 수리영역편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5.25 15:36
  • 1. 수능 특강 속에 숨어있는 개념의 비밀을 찾아라
    수학은 개념!! 그리고 6월 모평은 기본 개념이 얼마나 잘 정립되어 가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험!!!! 수능특강교재와 강좌를 통해서 출제의 비밀을 찾아야 합니다.

    교과 과정상의 연결 고리를 찾고 그 안에서 중요한 개념들의 연결고리를 찾아 나가면서 세부적인 지식들을 그물처럼 연결하는 것이 바로 수학적인 개념입니다. 수능 특강에서 강조  되었던 기본적인 개념을 잘 정리하고 문제에서 그 개념을 꺼내서 적용하는 연습을 어느 정도 해 놓고 시험에 임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시험이 가까워지면 마음이 조급해 져서 문제풀이만 반복 연습하게 되는데 6월 모평에서는 이 부분을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나의 개념정립의 정도와 어느 부분에 부족함이 있는지를 정확하게 점검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것이 시험의 결과보다 더 중요하므로 개념학습보다 문제 풀이에 치중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수준에 맞지 않는 어려운 문제를 보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예제일지라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반복해서 생각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연계 대표교재인 수능 특강 교재에서 자신이 틀렸던, 혹은 어려웠던 부분 위주로 다시 정리해보는 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수능 특강 심화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해결하자
    각 수능 특강 강좌별로 제공되는 심화강의는 각 선생님별로 수특교재와 기출문항의 변형문제를 통해 개념을 더 강하게 하고, 문제 풀이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수능특강을 진행하고 잊었거나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다시 찾아서 정리할 수 있도록 심화 강좌를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3.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하기엔 시간이 촉박하다면!!!!!! 야심차게 준비한 단기 특강!!!!!
    6월 모평대비 특강으로 전체 개념의 지도를 그려보기 바랍니다. 10강으로 기획된 특별강의인 6월 모평 대비 특강을 통해 부족한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급별로 나누어진 강좌는 자신의 수준에 맞게 수강할 수 있다. 개념과 유형접근으로 구성된 강좌는 자신의 약점을 구체적으로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 EBS 수리영역 정현경 선생님
    ▲ EBS 수리영역 정현경 선생님
    4. 시험당일 오답 오개념 정리를 반드시!!!!!
    평가원 시행 시험의 주기가 개인 학습의 기초바탕입니다. 9월 모평 까지 90일 정도가 남습니다.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마지막 기간이며 특히 8월 초에 수시모집 전형이 시작되므로 빨리 스스로의 취약점을 하나 하나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월 모평에서 부족한 부분 3개월동안 집중적으로 공략해서 극복해야 합니다. 추론 증명형 문항이나 문제해결력 측정 문항에서의 정답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모두에게 약점인 부분과 더불어 자신만의 약점을 찾아서 집중 공략하는 기간을 삼아야 합니다.

    특히 오답노트는 잘 정리하는 것보다는 빠르게 정리해서 보관하고 다음 시험 전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혼자 뒷정리 하기 힘들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6월 모평 분석강의!!!!!
    ebs 수리영역의 대표강사들이 꼼꼼하고 정성스럽게 6월 시험을 분석하고 앞으로 갈 길을 잡아 줍니다. 그 어떤 강의보다도 자세하게 6월 모의 대수능의 분석하고 해석해서 9월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줍니다.

  • 6. 고3은 삼학기제입니다. 이제 그 1학기의 결과를 통해 2학기와 3학기의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 이렇듯 평가원 시행 일자와 같은 주기로 ebs 강의는 진행이 되고 여러분의 계획도 이 진행에 맞춰서 진행해야 합니다.

    6월 모평에서 실전경험 약점체크라는 귀한 경험을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