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용화중, 수학원정대의 여름방학은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7.30 15:23

‘그물코’와 연계한 수학 학습지도 프로그램 실시

  • 온양용화중학교(교장 성정숙)에서는 하계방학 중에도 교육복지 투자 우선 지역 지원 사업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그의 일환으로 아산교육복지네트워크 ‘그물코’와 연계한 1:1학습지도 ‘수학원정대’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 것.

  • 1학년 학생들 중심으로 온양용화중 5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지난 5월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3시 50분부터 5시 20분까지 수학 공부를 하고 있다.

    8월까지 진행될 수학원정대 프로그램은 아산시의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그물코의 지원을 받아, 수학과목에 대한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를 다지고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체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아울러 “수업은 학생의 수준과 능력 확인을 위한 진단테스트 이후 개인별 맞춤 교육이 제공된다”면서 “수학의 원리, 개념, 응용 방법을 통해 개인별 과제를 수행하고, 매주 2번 수업이 진행된 후에 피드백을 하는데, 수준 향상도를 파악하여 학습의 난이도 등 단계를 조절하며 수업이 진행된다”고 덧 붙였다.

    또한 “이 수학원정대 프로그램으로 수학 공부를 한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기초 튼튼 집중 학습지도를 통해 2학기에는 다져진 기초를 바탕으로 수학과목의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름다운교육신문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