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국내 유수의 대학들은 국제화 전형이나 글로벌 전형에서 영어 에세이 시험을 통해 학생들을 최종 선발하고 있다. 외고나 국제고의 경우도 영어 특기자 전형이나 편입학 시험에서도 영어 에세이 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을 치른다.
나아가 해외 명문 대학이나 고등학교에서는 이미 필수적으로 영어 에세이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해 오고 있어 유학에 필요한 SAT, TOEFL, IELTS 등의 영어 공인 시험에는 Writing이 중요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이야기다.
이에 자기주도 학습 전형이나 입학 사정관 제도의 도입에 따라 영어 에세이를 필두로 한 교내 경시대회가 대폭 확대될 예정이며, 교내 영어 글쓰기 수상 실적은 좋은 학교 진학을 위한 토대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영어 에세이 경시대회 수상자들이 국내외 명문대학이나 특목고에 진학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지 모른다.
영어 글쓰기 실력, 어떻게 진단할까?
영어 에세이는 “영어 실력의 종합진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장 정확하게 자신의 영어 실력을 평가해 볼 수 있는 척도가 된다. 그렇기에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도 사실이다.
아이의 영어 글쓰기 실력은 어느 정도인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정확하게 평가해 보는 것이 영어 글쓰기를 위한 첫 발걸음이다. 그러나 학교나 학원에서 꼼꼼하게 영어 에세이에 대한 진단과 첨삭 지도를 받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조선에듀케이션에서는 아이들이 자신의 영어 글쓰기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 상위권 학생들과의 비교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모의 에세이 경시 대회”를 시행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외고 및 국제고 학생들을 평가했던 전문 첨삭 강사진들이 모여 영어 글쓰기 실력을 현미경 들여다보듯 세밀하게 진단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겠다. 단순한 단어나 문법의 오류를 지적해 주는 것을 넘어, 글의 논리나 구성력, 창의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전체적인 에세이의 잘된 점과 부족한 점을 알려준다.
"온라인 모의 에세이 경시 대회"는 시험장으로 나가 직접 시험을 치르는 번거로움 없이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응모부터 모의 시험 실시, 결과표 받아보기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바쁜 아이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경시대회 기간 또한 주말을 포함한 4일 동안 진행됨으로써 일정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에세이 진단 결과는 3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대회에 대한 몰입력을 갖는 것이 모의 에세이 경시 대회의 특징이다.
● 대상: 초, 중, 고등학생
● 등록/접수: 6월 7일~21일 홈페이지에서 접수
● 모의대회기간: 6월 24일~27일
● 비용: 2만7500원
이런 학생! 국제 영어 에세이 모의 경시대회가 필요하다
● 대학 글로벌 전형이나 특목고, 국제중학교를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 대외/교내 영어 글쓰기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자 하는 학생
● 학교에서 시행되는 영어 쓰기 수행평가에서 고득점을 받고자 하는 학생
● 유학을 앞두고 SAT, TOEFL, IELTS 등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 내 글쓰기 실력을 진단하고 상위권 학생들과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는 학생
● 2010년 조선일보 국제 창의 영어 글쓰기 대회 본선 자격을 획득하고자 하는 학생
영어 에세이 평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선에듀케이션 맛있는교육 영어 에세이 홈페이지나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조선에듀케이션 맛있는교육 영어에세이 02-724-7824, 7825
>> 바로가기
우리 아이, 영어 글쓰기 실력은 어느 정도인가?
6월 24일~27일
"온라인 모의 에세이 경시 대회”
영어 글쓰기 실력을 정밀 진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