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모평 성적 역전의 발판 만들어라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6.08 10:53

비상에듀, 6월 대학 입시설명회 활용법 소개

  •  

    오는 10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모의고사가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시험 직후 주요 입시업체들의 대규모 입시설명회가 줄줄이 열린다. 주로 입시제도,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영역별 학습법 등이 소개된다.

    이 자리에서는 교육업계에서 검증된 입시 전문가, 연구원들로부터 입시전략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성적 역전의 발판이 되는 유리한 전략 로드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입브랜드 비상에듀(www.visangedu.com)는 입시 설명회 활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자료집과 배치표 꼭 챙겨야
    설명회 때 나눠주는 입시자료집은 대학 지원과 관계된 유용한 정보다. 책 한권에 주요 대학의 수시 및 정시 전형방법, 전형요소별 대비 전략, 지원 전략 포트폴리오 등 대입 전반 사항이 수록돼 있다. 또 학습전략 전문가들이 개발한 공부 효율을 높이는 학습법, 대학별고사 대비 실전 학습법 등 공부 노하우가 상세히 소개돼 있다.
    설명회에서 제공되는 배치표 역시 훌륭한 입시 자료다. 가채점 결과를 분석으로 한 영역별 등급컷과 지원가능대학을 참고해 목표 대학 전략 수립의 길잡이로 삼을 수 있다. 설명회 참여와 함께 자료집 배부는 무료다.

    성공 학습법 강의는 메모하고 숙지
    소위 스타강사로 불리는 이들은 자신만의 특별한 공부비법이 있다. 이를 명쾌히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설명회다. 특히 3월과 6월에 실시하는 설명회에는 시기별 수능 실전 대응법을 짚어준다. 또 과년도 수능 출제 경향을 분석해 문제 출제 패턴을 전망하고, 수능에 알맞은 올바른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선배들의 성공 노하우 얻어가야
    고3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먼저 수험생활을 경험한 선배들의 조언이다. 이들은 불과 1~2년 전 수험생들과 같은 처지에서 고민하고, 슬럼프를 겪었다.

    설명회에서는 영상물을 통해, 대학 선배들의 수험생활성공담을 들을 수 있다. 이들로부터 듣는 생생한 성공, 실패사례를 들으면서 공부 습관을 바로잡으며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다.

    사이트 방문해 부가서비스 이용
    대규모 설명회에는 수 천명 이상의 학생, 학부모들이 모인다. 조금이라도 늦게 도착하면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거나 구석진 불편한 자리에 힘겹게 앉아야 한다. 자료집 등이 모자라 받지 못하고, 강연 내용을 놓치는 경우도 생긴다. 입시 업체들은 설명회를 마친 후 사이트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지역의 거리상 한계로 참석 못한 경우에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양질의 강연을 접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입시정보 서비스도 이용할 만하다. 대학합격진단서비스가 대표적인데 학생부, 모의수능 성적을 입력하면, 합격 지원진단을 해준다. 이를 통해 합격 가능한 대학과 지원범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목표대학의 지원전략 포트폴리오 수립이 가능하다.

    ※아름다운교육신문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