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학교 때만 해도 공부를 잘하는 편이었어요. 올해 고교에 진학하면서도 '열심히 하면 되지'라는 마음가짐이었죠. 그런데 시험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자꾸 속상하고 눈물이 나왔어요.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도 하고, 스스로도 공부욕심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정말 고교생활을 잘 버틸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교육포털 맛있는교육 학습/진로 상담 코너에 올라온 고1 여학생 고민글)
"시험을 볼 때마다 자꾸 성적이 떨어져요. 어떻게, 뭘, 어떤 것부터 공부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아직 뚜렷한 진학목표도 세우지 못했습니다. 일단 멋있어 보이는 공대에 진학하고 싶지만, 나중에 정말 행복할지 아닐지 확신도 들지 않아요. 그냥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어떻게 해야 공부를 잘할 수 있을까요."
(수험생 카페에 올라온 고교생 고민글) -
맛있는공부는 EBS와 공동으로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하지만 성적은 제자리인 학생,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는 학생, 책을 붙잡아도 도무지 집중이 안되는 학생 등 중하위권 학생들이 대상입니다. 프로젝트 참가신청 학생 가운데 3명을 선정, 현직 교사인 EBS 대표강사들이 성적향상의 디딤돌을 놓아드립니다. 이와함께 자신만의 공부법과 노력으로 중하위권에서 성적을 끌어올린 사례도 공모합니다. 프로젝트 선정 학생에 대한 EBS 대표강사의 멘토링 과정과 실제 성적을 끌어올린 성공사례는 앞으로 맛있는공부 지면으로 소개됩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 신청하세요
EBS의 각 영역별 대표강사로 활동중이면서 현직 선생님인 멘토 교사들이 프로젝트에 선별된 학생을 대상으로 공부방법의 잘못된 점, 바람직한 학습방향 등에 대해 자세한 조언을 해드립니다.
교육포털 맛있는교육 홈페이지(http://edu.chosun.com)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코너 내에 있는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에서 양식에 맞춰 지원하면 됩니다. 참가신청 학생 가운데 3명을 선정해 EBS 대표강사와 특별 멘토링이 진행되고, 이 과정은 추후 맛있는공부 지면을 통해 소개됩니다. 6월 21일 윤혜정·최태성 선생님, 6월 28일 심주석·김지은 선생님, 7월 5일에 윤연주·차석찬 선생님의 멘토링 과정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대상: 고 1~2학년
●신청기간: 6월 7일(월)~13일(일)
●신청방법: 맛있는교육(http://edu.chosun.com) 고객센터〉진행중인 이벤트〉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에서 신청(학생이 직접 써야 함)
●대상자 발표: 6월 18일 개별연락
●문의: (02)724-7800
>>중하위권 성적 UP 사례 공모합니다 -
맛있는공부는 ‘중하위권 성적U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하위권에서 성적 역전을 이룬 학생들의 수기를 공모합니다.
형편없는 성적에서 공부법을 바꿔 성적을 올린 학생, 어떤 일을 계기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일으켜 학업에 집중하게 된 학생, 자신만의 특별한 공부비법을 소개하고 싶은 학생 등이 대상입니다. 실제 성적역전을 이룬 학생들의 사례는 성적을 올리려는 다른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학생들의 이야기는 맛있는공부 지면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 우수사례로 뽑힌 학생 10명에게는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 ‘맛있는리딩’ 무료수강쿠폰을 드립니다. 성적 역전의 꿈을 이룬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대상: 중2~대학교 1학년
●응모기간: 6월 7일(월)~16일(수)
●신청방법: 맛있는교육(http://edu.chosun.com) 고객센터〉진행중인 이벤트〉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에서 신청(학생이 직접 써야 함)
●우수사례 발표: 6월 21일 개별연락
EBS 대표강사와 함께하는 '중하위권 성적 UP 프로젝트'
류재광 맛있는공부 기자
zest@chosun.com